IT 인프라/네트워크
[해결방법]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이 끝났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가 연결을 끊었을 수 있습니다.
시큐렛
2021. 8. 25. 14:23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이용중 접속하자 마자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이 끝났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자가 연결을 끊었을 수 있습니다. 다시 연결하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기술지원부에 문의하세요." 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바로 종료되는 경우가 있다.
이경우는 대부분 은행사이트 접속시 안랩 세이프 트렌젝션 프로그램이 원격접속을 차단하여 생기는 오류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해결방법은 오른쪽 하단의 트레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안랩 세이프 트렌젝션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환경설정으로 접근한다.
환경설정에서 원격 접속 차단 체크박스를 체크해제하고 적용을 눌러 확인 후 은행사이트 등 다시 접속하여 준다.
안랩 문의 공식 사이트에 나와있듯이 원격 접속 차단 옵션을 해제하더라도 각 사이트 정책에 따라 여전히 차단이 될수있다고 나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