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프라/트러블 슈팅

리눅스 크론탭 실행안됨 오류 해결 PAM ERROR (더이상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음: 새로운 인증 토큰 필요)

시큐렛 2023. 11. 27. 15:34

DB 서버 백업 스크립트가 작동이 안됐다는 연락을 받았다.

해당 서버는 크론탭으로 매일 오전 12시10분에 백업 스크립트가 돌아 DB 데이터를 백업하는 DB 서버이다.

 

10시 시작 크론

 

일반적으로 크론탭에 문제가 생겼을시 /var/log/cron 의 로그를 확인하면 어떤 부분이 문제가 생겼는지 확인 가능하다.

 

cron 로그 내용

백업 받아야 되는 경로 확인시 11월 8일 00시 10분을 마지막으로 백업데이터가 쌓이지 않은 것을 확인하였고

cron 로그 확인 시 위 사진과 같이 root 계정에서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PAM ERROR (더이상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음: 새로운 인증 토큰 필요)

FAILED to authorize user with PAM (더이상 인증 토큰이 유효하지 않음: 새로운 인증 토큰 필요)

 

chage -l

chage -l root 명령어로 root 계정의 계정 정책을 확인 하였고 90일마다 변경을 해야하는데 변경을 하지 않아

11월 8일 부터 만료 상태였었다.

passwd root 명령어로 비밀번호를 변경을 하여 위 사진과 같이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계정 만료를 풀었고 

cron 로그는 다시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었다.

'IT 인프라 > 트러블 슈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리아 DB 실행 오류 해결 (소켓 오류)  (0) 2023.12.07